하는 등의
게임이 주로 많아 쉽게 끝나지 않음
이용자의 SNS와 연계되어 구전으로 빠르게 전파
SNG 개발사는 대부분 ‘Freemium’이라는 수익모델로 운영
게임은 무료로 제공하되, 게임에 부수적으로 적용되는 아이템 및게임 머니 판매와 같은
소규모 거래와 광고로부터 수익을 얻는 방식.
산업과 조금 다른 면이 있다. 대부분의 소프트웨어메이커가 유통․소매를 하드웨어메이커에 위임하고 있다는 점이 바로 그것이다. 이것이 바로 게임산업의 매우 특징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일부 소프트웨어메이커의 경우 독자적인 유통 및 소매루트를 개발하고 있기는 하지만 대부분
1. 일본 게임산업의 현황과 동향
일본의 게임시장은 크게 두가지 분류체계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컨텐츠(contents)․제품(products)․서비스(service)의 분류체계이다. 이 분류체계는 게임산업의 멀티미디어시대에서의 컨텐츠로서의 역할을 강조한 것이다. 둘째는 비디오게임․아케이드게임
게임사업(게임기 생산 및 유통, 게임소프트웨어개발 및 유통), PC게임사업(게임개발 및 유통), 온라인게임사업(온라인 및 네트워크게임 개발, 인터넷 및 통신망을 이용한 사업(IP) 및 유통), 체감게임기구 및 가상현실게임사업 등 다양한 게임사업이 있다. 세계적인 게임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관
게임 개발, 인터넷 및 통신망을 이용한 사업(IP) 및 유통), 체감게임기구 및 가상현실게임사업 등 다양한 게임사업이 있다. 이들 게임 사업 중 우리나라가 육성해야 할 게임산업의 방향과 우선순위를 진단하고자 게임비지니스별 구분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세계적인 게임산업의 일반적인 동향은 컴퓨터
게임산업의 시대적 위상과 경제 효과가 높아진 점에 기하여 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Ⅰ. 온라인 게임 시장의 동향 분석
1. 산업현황
1) 게임산업의 변천
1970년대와 1980년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한 시대였으므로, 게임산업은 아케이드게임과 TV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게임이 주종을 이룰 수밖에 없었다.
1990년대로 접어들면서 게임산업은 PC의 보급 확대를
게임제작 전문인력을 육성하여 게임산업을 21세기 고부가가치 지식산업인 국가전략산업으로 육성 발전시켜 나아가야 하겠다.
Ⅱ. 국내외 게임 시장 동향
1. 세계 게임 시장 현황및 전망
전세계 게임 시장은 최근 들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으며, 여러 시장 조사기관에 의하면 2002년에 가장 큰 시
게임제작업체들은 사용한 양 만큼 접속비나 아이템판매 등을 통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온라인게임업체로 전환을 꾀하고 있다.
Ⅱ. 온라인 게임 시장의 동향 분석
1. 산업현황
1) 게임산업의 변천
1970년대와 1980년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한 시대였으므로, 게임산업은 아케이드